센터소개

Home 센터소개 인사말

이태윤 안녕하십니까?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 센터장 이태윤입니다. 아름다운 도시 부산의 환경을 보호하는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기본에 충실하자` 이것이 저의 향후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 운영 철학의 핵심입니다.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의 설립목적이 부산지역의 환경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부산시민의 행복 증진과 건강에 이바지하는 것이므로 설립 취지와 목적에 부합하도록 센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사회 가치를 실현하고 부산시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환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ESG 경영 방식을 도입하여 부산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센터로 도약하겠습니다.

저는 센터장으로서 낙동강유역환경청, 부산시와 긴밀히 협조하여 부산시 환경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겠습니다. 또한 시민이 체감하는 환경문제에 대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시민주도형 환경 연구회를 구성하여 간담회, 현황조사, 연구, 발표 등을 진행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초일류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로 혁신하겠습니다.

부산지역의 자연환경을 보전하고 생활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는 본 센터의 노력은 시민사회 구성원들 모두의 협력을 통해서 실현가능하므로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장이  태  윤

VISOIN

ESG를 통한 혁신 부산녹색환경지원센터 구축

추진전략

  • ENVIRONMENT

    부산지역 환경문제 해결

    전략1.
    항만 미세먼지 저감
    전략2.
    하천과 연계된 연안환경오염원 관리
  • SOCIAL

    탄소중립 사회 실현

    전략3.
    저탄소 환경산업 육성
    전략4.
    자원순환사회 조성 지원
  • GOVERNANCE

    투명한 운영 체계

    전략5.
    지역 환경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협치 기능 강화
    전략6.
    센터 사업·조직 혁신을 통한 자립화 방안 강구
top 버튼